티스토리 뷰


커리불닭볶음면은 원래 해외수출용으로 나와서 국내에서는 구할 수 없었다가 드디어 이번 5월 22일에 국내 출시를 했어요! 동남아시아 쪽을 공략하기 위해 카레를 이용한 불닭을 만들었나 보더라구요. 



"해외에서 먼저 인정한 커리불닭!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커리와 불닭의 감칠맛이 만났다!"



제품명: 커리불닭볶음면

식품의 유형: 유탕면

성분명 및 함량: 액상스프 중 카레분 함량 1.93%(인도산), 닭고기함량 0.6%(국내산)

유통기한: 전면 또는 측면 표기일까지

포장 재질: 폴리프로필렌

품목보고번호: 198803831271436(원주공장), 1971048700279(익산공장)

업소명 및 소재지: 삼양식품(주): 서울특별시 성북구 오패산로 3길 104/ 원주공장, 익산공장

홈페이지: http://www.samyangfood.co.kr

(고객만족팀: 수신자요금부담 080-940-3333)

 

이 제품은 메밀,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토마토, 호두, 오징어, 조개류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교환 또는 환불해드립니다.

반품 및 교환: 본사, 공장, 영업소

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본 제품은 주로 농산물 원료를 사용하여 벌레의 영향을 받기 쉬우니 포장이 파손되지 않도록 보관에 유의하시고, 개봉 후에는 즉시 조리하여 드십시오

부정, 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중량 140g, 열량 555kcal, 액상스프 중 카레분 함량 1.93%, 닭고기함량 0.6%


<원재료명>

면: 소맥분(미국산), 변성전분, 팜유(말레이시아산), 활성소맥글루텐(프랑스산), 정제염,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구아검, 비타민B2, 구연산, 녹차풍미유


스프: 정제수, 간장, 정백당, 그릴치킨농축액, 대두유, 치킨향분말, 지미강화옥수분말, 치킨카레맛베이스, 하바네로맛시즈닝, 양파, 맛베이스에스, 매운고추베이스분말, 크림맛분말, 마늘, 버터시즈닝분말, 변성전분, 파프리카추출물, 탈색칠리추출물, 후추분, 유산균발효분말, 건감자튀김, 건당근, 조미비프맛후레이크

밀, 대두, 계란, 우유, 땅콩, 닭고기, 쇠고기 함유


커리불닭볶음면의 스코빌 지수는 3810이에요. 기존 불닭볶음면은 4404로 매운맛은 더 낮은 편이에요.



<영앙정보>

1봉지(140g)당 

열량 555kcal

나트륨 1,420mg(71%), 탄수화물 87g(27%), 당류 8g(8%), 지방 17g(3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53%), 콜레스테롤 2mg(1%), 단백질 13g(24%)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물은 후레이크, 액상스프, 면이 들어 있어요. 스프는 가루스프가 아닌 액상스프가 들어있어요!


그리고 드디어 시식! 


먹기 전부터 진한 카레향이 풍겨와요! 소스 색상은 붉은 편이고 스코빌 지수가 낮아서 그런 지 적당히 매운 편이에요. 기존 불닭볶음면에 카레의 향과 맛을 추가했고 끝맛을 단맛으로 채웠어요. 그래서 입에 넣으면 단 맛이 먼저 느껴져요. 


매운맛보다는 짜다는 느낌이 더 들었어요. 그리고 카레의 짠맛과 매운맛 사이를 단 맛으로 이어놓았다는 느낌이었어요. 표현이 너무 추상적이네요. ㅎㅎ

소스는 가루가 아닌 액상이라 가루가 내는 텁텁한 맛은 적어서 좋았어요. 처음에는 단맛과 짠맛이 느껴지고 맵다는 생각이 많이 안들었는데 먹을수록 혀가 얼얼해져요. (저는 참고로 매운 맛에 약한 타입이에요.) 먹으면서 짠 맛이 입에 감돌아서 물을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후레이크가 고기가 아닌 다른 것이 들어있어서 뭔가 하고 봤더니 감자와 당근이었어요. 

사진에서는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만 조금 더 큰 덩어리는 감자고 작은 덩어리는 당근이에요. 당근과 감자까지 들어가니 더 카레스럽네요! ㅎㅎ 혀가 얼얼할 정도의 매운 맛! 카레붉닭이라는 완성도가 꽤 느껴졌어요.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