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트에 가서 발견한 쿨 불닭비빔면! 이번에 새로 나온 불닭시리즈에요. 여름을 겨냥해서 나온 불닭시리즈네요. 

이제 막 시작된 봄이지만 곧 저렇게 더워질 날이 얼마 안남았어요. 닭도 스노클링을 쓰고 튜브를 차고 있는 귀여운 그림이네요. 

홈플러스에서 5+1개입을 세일해서 4,190원에 샀어요. 정가는 5,250원이라고 뒷면에 적혀있네요.

낱개 정가는 1,050원이라고 적혀 있어요.



제품명: 쿨(Cool)불닭비빔면

품목보고번호: 198803831271337(원주공장), 1971048700267(익산공장)

유통기한: 전면 또는 후면 표기일까지

식품의 유형: 유탕면류

제조원: 삼양식품(주)

포장재질: 폴리프로필렌



원재료명 및 원산지


면- 소맥분(호주산, 미국산), 변성전분, 팜유(말레이시아산), 정제염(국내산),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구아검, 파프리카추출물, 구연산, 녹차풍미유, / 스프-정백당, 간장, 고과당, 식초, 동치미엑기스, 태양초고추장, 양파, 마늘, 사과농축액, 그릴치킨농축액, 치킨향분말, 하바네로맛시즈닝, 매실농축액, 고추분, 변성전분, 참기름, DL-사과산, 매운조미고추맛분, 조미맛분, 향미증진제, 파프리카추출물, 대파즙분말, 영양강화제, 볶음참깨, 구운김. 밀, 대두,계란, 닭고기, 쇠고기 함유


특정성분 함량 및 원산지: 액상스프 중 닭고기 0.32%(국내산)함유

(이 제품은 우유, 메밀, 땅콩,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토마토, 호두, 오징어, 조개류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영양정보


총 내용량 810g (135g x 6개입)/ 1봉지(135g)당 535 kcal

1봉지당 1일 영양성분(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 1,470mg(74%) 탄수화물 87g(27%)-당류 9g(9%) 지방 17g(3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53%) 콜레스테롤 0mg(0%) 단백질 9g(16%)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쿨 불닭비빔면은 불닭시리즈 중 가장 낮은 스코빌 지수를 가지고 있어서 불닭에 입문용으로 좋다고 하네요.

스코빌지수 (SHU)는 매운맛을 측정하는 표준단위라고 합니다. (당사분석치기준) 


불닭볶음면이 4,404 SHU인 것에 비해 쿨 불닭이 1,350 SHU라고 하면 거의 4분의 1 수준으로 맵다고 하는거네요.

일반 라면이 1000에서 1300선이던데 쿨 불닭비빔면은 1,350 SHU로 보통 라면 정도의 매운 맛을 낼 것 같습니다만, 저는 매웠네요. 저는 매운걸 잘 먹지 못해서 그렇지 일반적으로는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매움입니다.


일반 불닭볶음면도 충분히 매워서 잘 먹지 못하고 핵불닭볶음면은 짜장라면 2개와 핵불닭 1개를 섞었는데도 두 입 이상은 먹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그거에 비하면 쿨 불닭은 하나 끓여서 다 먹을 수 있는 정도이죠. 정확히 말하면 맵지만 다 먹을 수 있는 정도네요.



쿨 불닭 안에는 면, 액상스프, 후레이크가 들어 있어요. 

면을 적당히 끓여서 익힌 다음 찬물에 차갑게 식혀서 헹구어 내고 액상 스프로 비빈 다음 위에 김과 깨가 들어 있는 후레이크를 뿌려주면 되요. 일반 불닭과 조리과정은 같지만 면을 찬물에 헹구어 내어 차갑게 먹을 뿐이네요. 



한번 끓여봤습니다. 겉보기에는 일반 비빔라면 같네요. 

불닭의 감칠맛에 사과랑 매실의 상큼함이 더해졌다고 해서 그런지 달콤 새콤 매콤이 한데 어우러져 있어요. 

달콤, 새콤, 매콤한 맛이 전부 자기 주관이 뚜렷해서 자극적이었어요. 자극적인데 이런 류의 자극은 한 입 먹으면 계속 떙기는 자극이에요. 차가운 냉면이나 비빔면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 좋아할 스타일이라고 생각드네요.


맛: ●●●○○

가성비: ●●●○○

재구매 의사: ●●●●○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