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탕을 넣지 않으면서 달달하고, 칼로리가 전혀 없는 탄산음료, 나랑드 사이다 입니다.

1977년에 잠깐 나왔다가 당시에는 칠성 사이다에 밀려 사라졌다가 33년만인 2010년에 재출시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름의 독특해서 해외 음료인가 했지만 우리나라 음료라고 합니다.

이름의 유래는 '나랑 드사이다' 를 다르게 끊어 읽은 것이며 '나랑 드시지요'의 옛말이라고 합니다. 


지인에게 받은 거라 가격은 잘 모르지만 1,500원 안팎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칼로리를 없애기 위해 설탕 대신 '아스파탐(Aspartame)'이라는 인공감미료를 넣습니다.

아스파탐의 단 맛은 설탕의 200배 정도로 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설탕을 200개 넣은 것과 아스파탐을 1개 넣은 것이 같은 단 맛을 낸다는 것입니다. 


아스파탐은 뒷맛이 독특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합니다.

단 맛이 입 안에 오래남지 않지만 끝 맛이 인공적인 맛이 나더라구요. 

아무래도 사이다와 다른 맛이기도 하고 인공적인 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처음 먹어보고 독특하다고 느낄 맛입니다.



무엇보다 Purity start 4 zero 라며 총 4가지가 무첨가 라고 하네요.

칼로리 제로, 색소 제로, 설탕 제로, 보존료 제로! 

달지도 않으면서 칼로리가 없다는 것이 참 매력적이네요.


식품의 유형: 탄산음료

원재료명: 정제수, 탄산가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레몬농축과즙, 구연산, 사과산, 염화칼륨, 탄산수소나트륨, 젖산칼슘, 에리스리톨, 합성착향료(레몬라임향, 후르츠향), 합성감미료(아스파탐, 아세설팔칼륨), 페닐알라닌(필수아미노산) 함유

제조원: 동아오츠카(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516번길 39

남양 F&B(주): 충남 홍성군 결성면 민해로 230번길 11

판매원: 동아오츠카(주):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연현로 1번길 96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변색 또는 변질될 수 있습니다.

개봉 후에는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시고 가급적 빨리 드십시오.

용기가 변형, 팽창, 손상되었거나 내용물이 변질되었을 경우에는 음용하지 마십시오.

개봉시 손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오.

제품 파손의 우려가 있으니 차내 등 고온의 밀폐장소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이 제품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교환 또는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장소: 소비자보호실 (수신자 부담전화 080- 999- 7644) 및 구입처

부정, 불량 식품 신고는 국번 없이 1399

환경을 깨끗하게 자연을 아름답게 

유통기한: 용기 또는 뚜껑에 표시일까지


영양성분

(1회 제공량 1컵(200ml)/ 총 약 8회 제공량 (1500ml)) 1회 제공량당 함량: 열량 0kcal, 탄수화물 0g(0%), 당류 0g, 단백질 0g(0%), 지방 0g(0%), 포화지방 0g(0%), 트랜스지방 0g(0%), 콜레스테롤 0mg(0%), 나트륨 10mg(1%)

*( )안의 수치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에 대한 비율임. 




겉으로 보이는 것이나 탄산 기포 올라오는 것은 일반 사이다와 똑같았어요.

다른 점은 실제로 느껴지는 맛인데, 처음 먹었을 때 일반 사이다와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지만 단 맛이 오래 남지 않는다는 것이 확연히 느껴졌어요. 

일반 사이다를 마시면 목구멍 끝까지 단 맛이 오래도록 끈끈하게 남아 있는 듯한 느낌인데, 나랑드 사이다는 혀 앞에서 단 맛이 맴돌다가 가는 느낌이에요.

게다가 뒷 맛이 조금 독특하더라구요. 아스파탐 때문이겠지만 일반 코카콜라 제로랑 비슷한 느낌을 주네요.

전체적으로, 아스파탐의 화학적인 맛이 저에게 불쾌하게 어필되지 않았기에 괜찮았지만 제로 콜라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거부감이 있을 수 있어요.


출처: 나무위키 : https://namu.wiki/w/%EB%82%98%EB%9E%91%EB%93%9C%20%EC%82%AC%EC%9D%B4%EB%8B%A4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