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핫한 편의점 도시락. 도시락 전문점에 비해 퀄리티가 좋을지 또한, 한 끼 양으로 충분히 든든할지 의문이 들었어요. 

편의점 도시락 유통기한은 48시간 정도라 만든 지 얼마 되지 않는다는 것은 마음이 놓이네요.



오늘 먹어 본 도시락은 집밥은 씨유, 우삼겹 정식이에요.

백종원 도시락이네요. 백종원씨는 우삼겹에 대한 상표권을 가지고 계시죠. 

우삼겹 정식은 이미 2016년 7월 말에 출시된 도시락이네요.


쌀 18.09%, 우삼겹 6.41% 즉석섭취식품 435g(907 kcal) 

가격은 4,300원이에요.



옆에 다소곳히 젓가락과 숟가락이 붙어 있어요.

집에서 먹는 거라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렸어요.



비주얼이 참 좋아요. 밥 위에 우삼겹이 올려진 것을 제외하면 반찬의 종류가 7가지나 되네요.

한 가지를 잔뜩 먹는 것보다 저처럼 다양한 반찬을 소량씩 섭취하는 쪽이 좋다고 느낀다면 편의점 도시락은 화려한 한상이네요. 


밥이 딱딱하고 식감이 별로일 줄 알았는데, 밥이 참 맛있어요. 일반 밥솥에서 갓 뜬 밥처럼요.

우삼겹은 역시 고기니까 맛이 좋네요. 위에 뿌려진 소스도 참 맛있어요. 고기가 한 5점 정도 있었어요.

반찬은 볶은 김치, 소시지 볶음, 감자 조림, 소량의 하얀 크림 스파게티, 마늘쫑, 추억의 소시지, 한입 돈까스가 있네요.


반찬도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어요. 

반찬이 간이 잘 되어 있다고 느꼈어요. 너무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딱 적당하게요.


그러나 나트륨 함량을 보면 1457mg이나 됩니다. 라면 1봉지와 같은 나트륨 함량이네요. 

평소에 음식을 짜지 않게 편인데... 나트륨 수치에 비해 저는 짜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1일 나트륨 권장량이 2000mg 인 것을 보면 절대적으로 적은 함량이 아니기에... 매일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수치네요.


또한, 밥의 양이 적당했어요.

집 근처 한솥 같은 도시락 전문점을 가면 항상 밥이 남을 정도로 밥의 비율이 많은데 (물론, 지점마다 다르겠네요.)

이 도시락은 밥의 양도 적당해서 남은 밥을 꾸역꾸역 먹는 일이 없어서 좋았어요.

반찬의 종류가 많아서 이것 저것 먹는 먹는 재미도 있구요.


소시지 볶음이나 감자 조림은 달달한 편이에요. 볶은 김치는 무난한 김치맛이구요. 마늘쫑도 아삭하고 맛있었어요.

한입돈까스의 소스도 적당히 잘 어울렸어요. 

심심하기 보다는 이것 저것 들어가는 소스가 많은 도시락이네요.

저 소량의 갈릭스파게티는 메뉴에 잘 안어울리는 듯 했어요. 차라리 콘샐러드나 다른 류의 샐러드면 더 어울렸을 것 같아요.   


편의점 도시락의 품질이 점점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 느껴져요.

한 끼 밥값에 쓰는 돈이 평균 6000원 정도인데, 4300원이면 가격도 무난하네요. 


맛: ●●●●○ (반찬의 조화. 다양한 반찬이 마음에 들었음.)

가성비: ●●●○○ (무난한 편.)

재구매 의사: ●●●○○ (무난하게 배고프면 사먹을 듯.)




<영양정보> 

(총 내용량 435g) 열량 907kcal, 나트륨 1457mg(73%), 탄수화물 97g(30%), 당류 10g(10%), 지방 47g(87%), 트랜스지방 0.6g, 포화지방 14g(93%), 콜레스테롤 72mg(24%), 단백질 24g(44%)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원재료명>

쌀(국산), 데리야끼소스-B[백설탕, 핀크스우동쓰유(정제소금: 국산)ㅡ 혼합간장(탈지대두: 외국산), 대두유, 저감미당, L- 글루타민산나트륨(향미증진제)], 우삼겹(쇠고기: 호주산), 한입돈까스2[닭고기, 효동생빵가루S, 돼지고기, 대두조직단백, 산과들배터믹스], 후랑크100, 갈릭스파게티, 볶음김치, 추억의소시지, 냉동삶은감자, 마늘쫑, 대두유, 매콤돈까스소스, 당근, 양파, 토마토케첩, 물엿, 데리야끼소스DL, 청피망, 홍피망, 데미그라스소스, 옥배유, 마늘, 혼합간장, 냉동다진마늘, 복합조미식품, 블랙페퍼후레이크-비지, 순후추 [계란, 밀, 대두, 우유,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토마토, 새우, 조개류(굴) 함유]


제조원: (주)올가니카키친

고객지원센터 1833- 8975

주소: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원산로 62

교환장소: 구입처

*보관시 0~10도 냉장보관 하십시오.

*이 제품은 메밀, 땅콩, 호두, 고등어, 게, 복숭아, 아황산류, 오징어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포장재질: PP(용기), PS(뚜껑)

*본 제춤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교환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정, 불략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전자레인지 사용 시 뚜껑을 빼고 데우십시오.

가정용 700W 2분, 매장용 1000W 1분 30초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