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 달, 수원에서 매터니티스쿨 행사가 열렸을 때 참여하고 이번에 분당 산모교실도 또 갔다왔어요!

수원에서 갔다온 후 좋은 산모교실로 기억에 남아 이번 9월에 분당에서 열린다고 하길래 또 참석 ㅎㅎ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은 기수마다 중복참여가 가능해요!)



그리고 당일날, 

접수번호와 함께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줘요.

매터니티스쿨을 참가할 땐 꼭 참가자선물을 넣을 에코백을 가져가야해요!




이번 분당 장소는 분당코리아디자인센터 컨벤션홀!

야탑역 4번출구로 나와서 왼쪽으로 쭉 걸으면 나와요~



들어가서 어디로 가야하나 헤맸는데 앞에 가고 있는 산모분들이 계셔서 졸졸 따라갔어요. ㅎㅎ

컨벤션홀은 6층!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되요!



6층에 도착하면 보이는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배너.



2시까지 입장이고 1시 15분부터 입장 가능인데, 

오늘 따라 비도 오고 해서 거의 1시 50분에 늦게 도착했는데 잔뜩 입장하고 있는 산모님들!

(이번 분당 산모교실에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였어요.)



왼쪽 옆에는 산모교실에 참가한 부스 배너가 길게 놓여져 있어요~



입장할 때, 신분증과 접수번호를 미리 준비하는 게 좋아요.

저는 첫 참석자가 아니기에 이번엔 짱구베개는 받지 않고, 다른 기본 전원 참가 선물들을 받았어요!


입장하면서 부스들을 한 바퀴 지나서 좌석에 입장하는 방식이기에,

준비한 에코백을 열고 지나가면 부스도우미(?) 분들이 가방에 선물을 넣어줘요!



그리고 잔뜩 받은 설문지와 추첨지!

총 6개로,

세타필, 베지밀, 베비언스, 유팡, 에코제네시스, 엘레나에서 받았어요!

(쉬는시간에 제출하니 미리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부스강요는 없음!)


.

.

.


1부 강의: 아기와의 교감, 모유수유 알기


1부 강의는 분당제일여성병원 신생아실 간호과장 이명례 선생님이 진행해주셨어요.

모유수유 계획은 있지만 아직도 모유수유에 대해서 잘 아는 편이 아니기에 참 유용하게 잘 들었어요~



출산 후 1시간 안에 모유를 먹여야 모유수유를 성공하기 쉽다고 해요.

아기에게 모유라는 걸 각인도 시켜주면서 1시간 안에 먹여야 젖이 잘 돌기 때문이라고 하셨어요.


또, 밤에는 호르몬으로 인해 모유가 더 잘 돌기에 꼭 밤중수유를 하라고 권해주셨어요.

모유 생성 3기 부터는 빠는 만큼 젖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수유를 자주 하는 게 좋다고 해요.



모유수유자세.

올바른 모유 수유 자세를 위해서는 3가지가 필요하다 하셨어요.

아기가 완전히 엄마를 봐야하고, 그래서 엄마에게는 아기의 측면만 보여야 하고, 마지막으로 아기의 코, 입, 턱이 1자가 되야 한다고 하셨어요.

여기서 K자는 140를 의미하는데 아기가 엄마의 유륜까지 전부 물어야 올바른 자세가 된다고 해요.(젖병은 90도.)

갖고 오신 아기인형으로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성공적인 수유를 위해서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젖은 매번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양쪽 젖을 교차하며 물려야 한다고 해요.


아기가 모유대신 물을 많이 섭취하면 황달이 생기게 된다고 해요.

신생아는 태어나면서 체내에 배냇똥을 가지고 있는데 모유를 먹고 원활히 배출해야 하는데,

물을 마시면 배출이 안되기 때문에 황달이 생긴다고 해요.


또, 우리는 직립보행하는 인간이기 때문에 아이가 태어나면 미성숙한 뇌를 가지고 태어나기 때문에 모유로 뇌신경 발달을 도와야 한다고 해요. 

분유보다 모유를 먹은 아이들이 지능이 10정도 더 좋다고 하네요~



모유는 전유, 후유로 나뉘는데

전유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수분보충에 좋으며

후유는 지방성분이 풍부하여 체중증가에 좋다고 해요. 그러니 골고루 먹여야 좋은 것!



수유 자세 중에서 요람형 자세는 아이 목이 꺽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아기를 살짝 안는 것 보다 타이트하게 안아줘야 아기가 오히려 더 편하게 느낀다고 해요.



수유 중에 술, 커피 1~2잔 즈음은 괜찮으나 담배의 니코틴은 모유의 양을 감소시키기에 안된다고 해요!

또, 너무 격렬하게 운동하면 모유의 맛이 써지고 나빠진다고 하니 적당한게 좋네요.



또, 기저부는 브래지어의 와이어가 닿는 부위인데, 가슴 전체가 아니라 기저부만 마사지 해줘도 충분하다고  해요.

출산 전 하루 1번, 출산 후에는 자주 해줘야 해요.

마사지 방법은 가슴 옆에서 압박, 살짝 아래사선에서 압박, 밑에서 압박을 번갈아 가면 좋다고 해요.


1부 강의가 순식간에 끝이나고~




휴식시간 안내 및 휴식


휴식시간 타임~

2부인 음악회 준비를 위해 쉬는시간에는 20분동안 재입장이 불가하다고 해요.


진행자님이 참가해준 부스를 소개시켜주면서 설문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다들 부스참여하기 위해서 엄청 빨리 나가더라는...



간식으로 베지밀과 송편~

송편 덕분에 추석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ㅎㅎ



전원참가선물 외에도 부스투어 참가하면 받는 부스선물들이 있어요.


아름다운 재단: 이른둥이를 위한 기부시 -> 생생포도당 증정

베이비파스텔스튜디오: 무료만삭촬영 신청시 -> 아기 양말 증정

일리윤: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시 ->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크림 정품 증정

세타필: 플러스친구 추가시 -> 세타필 베이비 키트 증정


오늘, 이른둥이들을 위해 5천원 기부~

조산의 위험과 힘겨움을 알기에... 적은 돈이지만 좋은 곳에 쓰이면 좋겠어요!


.

.

.


2부 강의: 매터니티 콘서트(안진성 해금밴드)


국악태교는 처음이라 굉장히 설렜어요! 

국악태교가 궁금해서 분당교실에 참여했더래죠. ㅎㅎ


국악의 박자가 엄마의 심장소리와 일치하기 때문에 요새 국악태교가 뜨고 있다고 해요~

오히려 클래식보다 우리의 전통음악인 국악이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되고, 지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주준비 중인 안진성 해금밴드!

안진성 밴드는 다섯명으로 이루어진 밴드인데,

각각 해금, 피아노, 가야금, 콘트라베이스, 타악기(장구)를 당담하셨어요. 

다들 어디 교수이시거나 대표이신 대단한 스펙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었어요!



첫 번째 곡, 꿈을 달리다


해금을 티비로만 보았지 실제로 본 건 처음이에요. ㅎㅎ

태교콘서트 덕분에 해금의 성량이 이렇게 크고 구슬프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두 번째 곡, 꽃길


꽃길이라는 곡은 서정적인 느낌이 강해서 좋았어요. 부드러운 느낌~



세 번째 곡, 늴리리야


아는 곡이네요. ㅎㅎ 아는 곡이 나오니 조금 더 퓨전음악이라는 게 느껴졌어요.

자꾸 콘트라베이스에 눈이 가네요. 어쩜 악기가 저렇게 큰지 신기했어요.



네 번째 곡, 남생아 놀아라


가장 좋았던 곡. 

변화구가 많아서 지루할 틈도 없이 신나게 흘러갔어요.


다섯 번째 곡, 베사매무쵸


마지막은 아는 곡으로 마무리.

베사매무쵸와 해금이 참 잘 어울리더라구요.


저는 재즈를 좋아하기 때문에

콘트라베이스와 피아노, 가야금 만으로 구성된 소리는 어떨까 궁금해졌어요. ㅎㅎ


.

.

.



3부: LUCKY DRAW 행운의 시간


이어서 행운의 시간!

이번에는 채움태교를 할 수 있을까 두근두근...

하지만 저의 욕심이 과했던 탓일까요 ㅠㅠ 오늘도 비움의 태교를 하고 왔어요.

당첨되신 분들 다들 너무 축하해요!


언제나 탐나는 유팡 소독기와 에이치비인터내셔날 유모차!

우리 아가는 행운 없이 자수성가할 팔자인가 봐요. ㅎㅎ


그렇게 추첨시간이 끝나고 집으로 향했어요~



참가자 선물 상세후기


전체샷 한장!


저번과 마찬가지로 꽤나 푸짐하게 받아왔어요~~

에코백을 꼭 챙겨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답니다. ^^*



부스 이벤트 참가 선물.


부스이벤트 참가 방법은 위에 상세히 적어놓았어요.

양말의 패턴이 꼭 할로윈을 연상케 하네요. ㅎㅎ



분당 참가자 선물.


에코제네시스 프리미엄 기저귀(밴드형) - 뉴본 슬림형 1단계(트래블팩 5매)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100ml)



부스 카탈로그.


수원 때와 다르게 새로운 카탈로그도 몇몇 보이네요~

심심할 때 한번씩 읽어봐야겠어요~




오늘도 유익한 시간 보내게 해준 매터니티스쿨!

태교콘서트를 듣기 위해 분당까지 신청했는데 오길 잘한 것 같아요!

우리 아가에게도 잊지못할 추억이 되길...♡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


http://maternityschool.co.kr/main.html

로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해요.



↓↓↓ 416기 수원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후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

여러분의 공감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