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참여한 두번째 산모교실은 맘블리 산모교실!

맘블리 산모교실은 퀄리티가 뛰어난 전원선물을 주기로 유명한 산모교실이에요. ㅎㅎ

A set와 B set가 있는데 타 산모교실에 비해서 확실히 비싸보이는 전원선물이에요! 

경품추첨도 아니고 참가만 해도 준다니 안갈 수가 없네요. ㅎㅎ


8월 14일 화요일에 하는 산모교실이었는데 운 좋게도 그 전날인 13일날 추가모집에 당첨이 되었어요!

일주일도 안 남은 시점에 신청했던 거라 당연히 당첨이 안됐다고 생각했는데 뜻밖의 행운이! ^^!

추가모집은 행사 이틀 전이나 하루 전에 문자가 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번 장소는 수원시청역 더 다이닝파티에서 진행되었어요. 


엘리베이터로 건물 6층에 도착하니 보이는 맘블리 산모교실 배너 ㅋㅋ

어디로 가야하나 헤매다가 에스컬레이터 뒤로 가니 입장을 받으시는 분들이 있으셨어요. ㅎㅎ 

2시부터 5시 10분까지이고 딱 맞춰서 2시에 도착하니 바로 왼쪽에 있는 방으로 이동해서 태아보험 상담을 받았어요. 

태아보험 있으신 산모님들은 바로 강연실로 이동되고 아직 보험이 없는 저는 설계사님이랑 이것 저것 얘기하고 연락처 남기고 갔네요. ㅎㅎ

(태아보험 상담은 하더라도 가입강요는 없어요!)


그러고 입장할 때 신분증과 참석 당첨문자 보여드리면 안내문과 볼펜이랑 오렌지 쥬스를 받았어요. 

안내문은 퇴장할 때 제출하는 용도이니 저기다 메모하면 안돼요! ㅠㅠ(뒷면에 메모 끄적였지만 제출해야 했죠..ㅠㅠ)

지인추천란에 지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적으면 백프로 산모교실에 당첨된다고 하니 원하는 지인이 있다면 써서 제출하면 되요!


강의실 가니 정원 80명인데 30명 정도 차있었어요. 

날이 더운 탓인지 많은 사람은 아니었지만 장소가 크지 않아서 그런가 적은 사람이라 더 좋았어요. ㅎㅎ

참고로 의자가... 편하지 않아요. ㅠㅠ 메모하기도 불편해서 머리로 기억해 갔답니다. ㅋㅋㅋ


강의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졌구요. 

1부는 재테크 강의

2부는 태교와 모유수유 강의로 진행이 된다 하셨어요. 


1부가 시작되기 전에 사회자님이 진행을 되게 재밌게 해주셨어요 ㅋㅋㅋㅋ

재미있는 태명 있는 사람, 나이 가장 많은 사람, 남편이랑 나이 차이 가장 많이 차이나는 사람 등등

여러 퀴즈와 질문을 해서 해당되는 사람한테 밍크엘레팡 손수건 1세트를 나눠줬는데 저도 하나 받았어요! ^^

저 같은 소심쟁이도 이런 선물을 받다니.. 감격 ㅠㅠ


아가한테 필요한 손수건은 총 150장이고 하루에 필요한 양은 15장 정도라고 해요. (이것도 퀴즈였답니다!)

그래서 육아용품에 꼭 필요한 손수건을 경품으로 나눠주셨나봐요. ㅋㅋ

밍크엘레팡 손수건은 1세트에 5개입이었어요.



1부 강의: 축복맘의 슈퍼그뤠잇 플랜

1부 강의인 재테크 강의는 KDB생명의 전성재 지점장님이 진행해 주셨어요!


초반에 사회자님이 진행을 너무 재미있게 해서 긴장이 풀려서 그런지

1부 재테크 강의 시간에도 웃긴 얘기가 나오면 빵빵 터졌어요! ㅋㅋ


1부는 약 1시간 반동안 진행이 되었는데 역시 대답 잘 하는 사람에게는 손수건 1세트를!
지점장님 이라시는데 어릴적 고생했던 이야기부터 아내와 아이들 이야기 등등 

자기 얘기를 풀어서 재테크에 맞게 얘기를 하는 점이 좋았어요.


아이들 저축습관을 만들어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얘기해 주셨는데 

1. 투명한 저금통을 이용

-> 투명한 저금통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쌓이는 걸 직접 봄으로써 흥미 유발

2. 주먹만한 작은 저금통을 이용

-> 돈이 빨리 쌓여 흥미를 잃지 않는다!


저도 태어날 아가에게 해주고픈 방법이에요!!


시대별 재테크 변천사에 대해서 얘기하셨어요. 부동산, 주식, 은행적금을 지나 현재는 김생민의 짠테크가 유행이다 라고 하셨어요. ㅋㅋ


금리는 점점 떨어져 저금리 시대가 되고...


금리를 계산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는데 3%이자이더라도 12개월의 12, 12개월의 11, 12개월의 10 이런식으로 점점 내려가는 방식이니 실직적인 금리는 1.63%으로 떨어지네요. 거기에 세금을 떼가면 얼마 남는게 없어요!

물가 상승은 오르는데 금리는 그대로...


이자 붙는 방식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단리와 복리가 있는데,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는 방식, 복리는 원금에 이자는 물로 이자에도 이자가 붙는 방식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당연히 복리인 상품을 고르는게 좋겠죠?


생애 5대 필수자금!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신경쓰는 Top 2는 자녀교육비와 노후자금이라고 하네요.


요새는 아이 하나 키우는 비용이 3억 896만원이라 아기를 4억아~ 4억아~ 라고 부른다네요. ㅎㅎ


부동산, 주식을 넘어 저금리 시대인 현재 할 수 있는 재테크는 짠테크이고 거기에 맞는 상품이 있다며 자사 상품을 소개 하셨어요. ㅋㅋ

추가 납입은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이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거기에 자사상품은 추가납입이 납입금액의 2배 가능하다고 해요.


얘기를 듣다보니 정말이지 혹하는 상품이었어요. 아가를 위해서는 확실히 저축은 해야하는데 어떤 상품을 고를지 고민중이었거든요.


1부가 끝나고 직원분들이 들어와서 상품 가입서와 함께 과자를 나눠주셨어요!

당이 떨어지고 있던 터라 쉬는 시간에 물 마시면서 과자랑 같이 먹었어요.

물 마시는 곳은 바로 뒤에 있었는데 페트병 물과 종이컵이 구비 되어 있어요!


말씀을 너무 잘하셔서 혹하긴 했지만 남편의 동의를 구하지 못했기에, 서로 언제나 상의하고 정하기로 했기 때문에 저는 패스 ㅎㅎ

하지만 1부 강의 끝나고 쉬는 시간에 신청서 작성하고 상담받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상담 받고 가입까지 하는 사람한테는 기본 선물로 제공되는 옷 세트 하나를 더 받더라구요. 부럽..!


1부 강의가 1시간 반동안 진행되었기에 1시간은 잘 듣다가 나머지 30분은 점점 집중력을 잃어갔어요. ㅠㅠ

재테크 용어는 어렵기만 하고... 모르는 내용은 듣기 힘든 법이지요. ㅋㅋ 

의자가 딱딱하니 쉬는시간에는 물과 과자를 먹으면서 걸어다녀줘야했어요!



2부 강의: 태교&모유수유&애착

2부는 시간이 30분 밖에 없기 때문에 태교에 대해서만 강의를 듣게 됐어요. ㅠㅠ 

의자가 불편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끝내주신다고 하셔서 30분 밖에 진행되지 않았어요!

모유수유에 관한 강의를 듣고 싶었는데 아쉬워요.!


태교란 아이를 가졌을 때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


태교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유전도 중요하지만 환경도 굉장히 중요하죠!


태교의 6가지 종류!

전통태교, 음악태교, 음식 태교, 운동태교, 미술태교, 태담태교


제가 하는 태교는 주로 음악태교와 운동태교네요. ㅎㅎ

남들이 좋다고 하는 태교여도 내가 하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좋은 태교가 아니라고 해요!

평소 하던 것이나 좋아하는 태교를 해보아요~


전통태교는 처음 들어보는 태교네요. 어떻게 보면 미신이라고 알려진 태교이지만 그 과학성을 입증받았다고 해요.

바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전통태교라고 해요. 

태교신기라는 저 책은 1800년대에 태교에 관해 쓴 책이라는데 그 당시 태교를 중요시 여기는 선조들의 지혜가 있네요!


음식태교가 중요하죠~ 

적게 먹는 것과 많이 먹는 것중에서는 많이 먹는 것이 낫다고 하셨어요.

왜냐하면 섭취한 영양이 가장 먼저 아기에게 가고 그 다음 산모에게 오기 때문이에요. 잘 먹어야 산모가 건강해서 출산할 때도 좋고 골다골증 등을 예방할 수 있어요.


운동태교는 주로 요가로 많이 하는 태교에요. 순산을 돕기 때문에 하지 않을 수 없는 태교에요. ㅎㅎ


그리고 태담태교에 대해서 알려주셨어요. 아이의 감각 중에 가장 먼저 발달하는 청각. 

엄마 뿐 아니라 아빠도 태담을 해줘야 태어난 아기도 아빠를 알아본다고 하죠. ㅋㅋ 


.

.

.


2부가 종료되고,

앞 줄에 앉은 사람부터 나갈 수 있었어요. 

(**일찍 와서 태아보험 상담을 일찍 끝내면 일찍 나갈수 있어요!)


앞줄에 앉은 분들은 원하는 상품을 골라갈 수 있어서 제가 원하던 A set는 없어서 B set를 받아왔어요. ㅠㅠ

초반에 사회자 분이 A set가 단가가 조금 더 비싸다고 귀뜸을 해줘서 그렇겠지만요. ㅋㅋ

유아시트는 고를 수 있었는데, 흰색 핑크색 중에 더 이쁜 흰색으로 받아왔어요!


집에 와서 풀어 본 유아시트와 보낭! ♡♡♡

확실히 타 산모클럽에 비해 단가가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ㅎㅎ

몸은 조금 힘들었지만 얻게되어 기뻤답니다! 


재테크 강의 하시던 분이 선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선 장소나 이것 저것 다 따질수 없다고 하셨는데 

뭐가 더 나은지 곰곰히 생각하게 되었어요. 


한스펌킨의 신생아 보낭&모자 먼저 풀어봤어요! ㅠㅠ

아직 출산까지는 시간이 좀 있어서 옷을 구입하지 않았기에, 맘블리 산모교실에서 받은 이 옷이 우리 아가의 첫 옷이 되었어요!

(고마워요! 맘블리 산모교실!!)


상자 안에는 한스펌킨에서 제공하는 출산준비물 리스트 종이와 냉장고에 붙일 수 있는 사진액자자석이 들어 있어요!

이것도 유용하게 쓸 수 있겠어요!


다들 리스트 확인하고 준비해 보아요!

아이를 위한 용품만 해도 준비할게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리틀시드의 유모차 이너시트에요! 흰색에도 분홍색 무늬가 들어가서 굉장히 귀여워요!

질감도 부드럽고 푹신해요.


뒤에는 매쉬소재로 되어 있어서 여름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받은 선물 전체샷~!!

좋은 기회 가지게 해준 맘블리 산모교실!

후기로 호불호가 갈리는 산모교실이었지만 저는 재테크 강의도 그렇고 사은품도 그렇고 만족했어요.

또한 간식을 주는 점도 좋았어요! ㅋㅋ



고민하시던 분들 한번 신청해 보아요!


[맘블리 8월일정]


맘블리 산모교실 신청하기 링크:

http://momvelyclass.com/


2018/08/18 - [육아 정보/임신&육아 이벤트!] - 맘블리 산모교실 8월 전체일정(달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