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대 산모교실 중 하나인 맘스클럽 산모교실!

맘스클럽이 제 생에 첫 산모교실이 되었어요! 

임신 중 단 한번만 참석할 수 있다는 산모교실이라서 더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ㅎㅎ


5대 


내..내가 당첨이라닛!

당첨 문자를 받고 얼마나 기쁘던지! : )

8월 10일 당일에 한번 더 문자를 준 덕분에 잊지 않고 준비물을 꼬박 챙겨 갔답니다. ㅎㅎ 


산모교실에 대해 아는 것은

1. 푸짐한 경품

2. 부스투어 시간

이라는 정보만 알고 있던 터라 더 두근두근! 메모할 종이와 필기도구를 챙겨서 설레는 마음으로 AK플라자 6층에 입성!

장소는 6층 아트홀이지만 문화아카데미와 헷갈려 버렸어요. ㅠㅠ

산모교실 장소인 아트홀은 아이들을 위한 플레이타임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요!


근처로 가면 요런 배너를 발견할 수 있답니다!ㅎㅎ 

벌써부터 입장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입장할 때 신분증을 보여주면 안내문, 볼펜, 응모권을 받아요!

신분증은 꼭꼭 지참해야 해요! 

자리는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전망 좋은 뒷자리에 착석! ^^


2시부터 시작이고 1시 15분부터 입장 가능한 터라 넉넉히 1시 30분에 도착하니..

헉.. 이미 반은 강의실에 앉아있네요!

이것이 5대 산모교실의 위엄인걸까요!!


각 산모교실에는 부스투어가 있어요. 

맘스클럽 부스 이벤트는 요렇게 맘스클럽 홈페이지에 가면 볼 수 있답니다!

(**팁으로 사전에 참여할 수 있는 건 다 참여하고 오면 빠르게 부스투어를 할 수 있답니다!)


강의실 안에 입장하기 전에 첫 번째 부스인 맘스홀릭베이비에서 말을 걸어왔어요.

친절하게 오디오클립 구독하기 누르면 선물 증정이 있다 하여 휴대폰을 보여줬어요!(전날 이미 다 해놓았죠 ㅎㅎ )

맘스홀릭베이비는 강의 시작전까지만 운영하기 때문에 조금 일찍 가서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오디오클립 구독 인증이 되면 간나나기 카드를 주는데 그 안에는 간나나기 샘플 로션 등과 카탈로그가 들어 있어요!

그리고 리틀마마 팔로우해서 오가닉 손수건과 자사로션 샘플을 받았답니다!


.

.

.


자리에 짐을 놓고 본격적 부스 투어!


오늘의 행사경품이네요! 어마어마한 양이에요! 

이 중에 내가 탈 경품이 하나만 있으면 좋으려만! (하지만 결국 타가지 못했답니다. ㅜㅜ)


행사 경품 옆에는 각 부스가 진열이 되어 있어요!

리틀마마, 더블하트, 잉글레시나, 쁘띠엘린, 블루래빗이 참여했네요!

개인적으로 더블하트의 전동유축기와  잉글레시나의 유모차가 탐나네요..^^

이름만 들어봤지 눈으로 직접 본거는 처음이라 하나하나 열심히 봤어요.



부스이벤트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1. 맘스홀릭베이비 

오디오클립 구독 시 -> 간나나기 샘플 카드 증정

2. 쁘띠일렌

앱 다운로드 시 -> 스카프 빕 증정

3. 리틀마마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 오가닉 손수건, 샘플 증정

4. 맘스클럽 해시태그 이벤트

SNS에 행사 사진1장+ 해시태그 시 -> 엘프레리 물티슈 증정

5. 모바일 현장 후기 이벤트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 위 조건에 맞는 후기 작성 시 -> 아유레디 물티슈 증정!



어렵지 않은 이벤트이니 참여해서 추가 선물 받아가세요! ^^ 

경품은 못타도 우리는 전원선물과 부스선물을 받을 수 있답니다!



1부 강의 시간: 출산 후 이 음식 먹어도 될까요?

2시가 되자 모든 자리가 채워져 가고 많은 산모님들이 오셨어요. 그리고 등장하신 사회자 아나운서 님과 김명희 식품 연구가 님!

그 분들이 말씀하시길 수원은 언제나 참석율이 좋다고 하시네요. ㅎㅎ 

수원피플인게 뿌듯해지는 시점이었어요. ㅎㅎ


김명희 식품 연구가님은 이유식만 18년 동안 연구하셨다고 해요.

강의 하시면서 말씀도 너무 재밌게 하시고 ㅋㅋ 이런 저런 웃긴 말로 산모님들의 긴장감을 풀어줬어요!



김명희 연구가님이 재미있는 퀴즈를 내셨어요. 

출산하고 몸이 완전히 회복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그러면서 남편들에게 산후조리 몇일 하냐고 물어보라고 하셨어요. 

제일 먼저 답이 온 분에게는 기저귀 한 팩 선물을...! 

빠른 답변 못한 남편이 원망스러웠네요! ㅠㅠ 


정답은! 기본 6개월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하셨어요.

찢어진 회음부가 회복하는데는 6주, 호르몬이 돌아오는데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셨어요.


놀랍게도 남편들의 1위 대답은 2주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산후조리원에서 대부분 2주를 보내기 때문에 2주면 회복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ㅠㅠ


호르몬이 돌아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도가니

또는 도가니 처럼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김명희 연구가님이 영상을 하나 틀어주셨는데 EBS 다큐멘터리였어요. 

산후조리 음식에 관한 영상인데 연구가님이 나오셨다는..!


출산한 산모들의 음식 영양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임산부 소금 권장량은 9g이하라고 해요. 너무 많은 소금 섭취는 임신부종과 임신성 당뇨병을 부르기 때문에 주의해야해요!


임산부가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감: 철분 흡수 방해

석류, 대두, 칡: 호르몬 불균형 초래

율무: 태아 성장 방해

알로에, 녹두: 찬 성질

인스턴트: 임신성 질병 야기

밀가루: 산성물질이라 태아 산소공급 방해

이라고 해요.
우리 아가를 위해서 위 음식은 피하는게 좋아요!

임신기에 꼭 먹어야 하는 철분과 엽산!

철분이 많이 들은 음식은 고기나 조개 등등 

비타민이 많이 들은 음식도 중요해요!

그 중에도 엽산이 기형아 예방을 하기 때문에 임신초기에 무조건 섭취해야하는 영양제이기도 하죠. 


출산 후에 먹는 대표적인 산후조리 음식! 미역국!

그 미역국에도 순서가 있다고 하네요! 


순서는,

전복 미역국 -> 소고기 미역국 -> 홍합(북어)미역국 -> 맑은 미역국 -> 들깨 미역국 -> 참깨 미역국

이라고 해요!

각 미역국 마다 10일 정도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어요.


첫 번째인 전복 미역국은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니 빠질 수 없겠죠?

소고기 미역국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지만 출산 직후에 먹는다면 따뜻한 성질로 피가 뭉치니 오로가 빠져나가는 것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해요. (중요!!)

홍합 미역국은 피가 맑아지는 효과를 준다고 해요.

맑은 미역국(참기름을 넣지 않은)은 미역의 순수한 효능을 주고,

들깨, 참깨 미역국은 젖이 잘 나오도록 도와주니 모유수유 하는 산모들에게는 필요한 음식이네요!


김명희 연구가님이 이 미역국 순서를 설명한 산후조리 관련 책을 곧 출판하신다고 하셨어요! 

출판 되면 꼭 구입해서 읽어보려고 해요. ㅋㅋ



그리고 잠시 나온 이유식에 관한 이야기!


출산 후 태어난 아이가 작거나 약한 아이면 기장을 푹 끓여서 먹이면 좋다고 하셨어요.

아이 이유식으로 소고기 미역국을 추천하셨어요. 철분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소고기와 고구마는 궁합이 안좋기 때문에 소고기 미역국을 먹인 날에는 간식으로 고구마는 안좋다 하셨어요. 소화가 안된다고 해요!


철분에 대해 굉장히 재미있는 얘기를 해주셨어요.

또한 임산부에게 철분이 몸에 굉장히 중요해요. 출산 후에도 3개월 정도는 철분을 복용해야하니 말이에요.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가 철분이 떨어지면 모유를 통해서도 아기에게 전달이 안되고, 철분이 부족하면 아기가 잠을 안잔대요. ㅠㅠ

또한 이유식도 안먹으려 하고 모래나 종이를 먹는 이식증이 생긴다고 해요. 종종 그런 아이들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철분만 먹으면 해결할 수 있는 것을.. ㅠㅠ 

또한 철분 부족은 아이의 집중력을 떨어뜨린다고 해요. ㅠㅠ



1. 원기 회복 및 오로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

소고기, 전복, 상추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전복은 눈에도 좋고 원기 회복에 좋으니 출산 후에 꼭 챙겨 먹을 생각이에요!

상추의 효능은 독소를 배출해 주는 효능도 있지만 모유가 많이 나오게 하니 수유맘에게도 좋다고 해요!

발사믹하고 잘 어울리니 상추샐러드를 해 먹어도 좋다고 하셨어요.



2.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은 검은콩, 늙은 호박, 오이, 토마토가 있다고 해요. (빨리 넘어가서 사진이 한 장 없네요. ㅠㅠ)

검은콩은 붓기 완화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출산 후에 다이어트는 검은콩 다이어트가 좋겠어요!

늙은 호박은 오로배출 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셨어요.

오이는 붓기완화에 좋으며 임신 막달부터 먹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토마토는 붓기완화는 물론 면역력, 위장에 좋다고 해요!



3. 모유수유에 도움을 주는 식품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곰탕, 우유, 시금치, 더덕이 있다고 해요.

곰탕을 먹으면 모유가 끈적해진다는 미신(?)이 있는데 곰탕을 들이키지 않는 이상은 괜찮다고 하셨어요. ㅎㅎ

우유와 요구르트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모유에 좋다고 해요. 요구르트 1병만 먹어도 충반하다고 하셨어요.

여기서 아기에게 먹여야할 우유로 유기농 우유를 꼭 챙겨주라고 하셨어요. 유전자변형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저도 태어날 아가에게는 유기농만 주고 싶더라구요.

더덕의 진액은 모유량을 증가시킨다고 해요. 

또한 돼지족도 모유량 증가에 20%나 도움이 되는데 새끼족이 더 좋다고 하네요.. ㅠㅠ



4. 출산 후 약해진 관절에 도움을 주는 식품

출산 후 약해진 관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아욱, 다시마, 멸치, 표고버섯이 있어요. 

아욱은 조선시대 궁중에서 쓰던 보양식일 정도로 몸에 좋다고 해요. 단백질도 풍부하구요!

다시마는 끓이든 튀각으로 만들든 몸에 좋다고 해요. 잘 먹으면 홍삼보다 더 나을 정도라구 하네요! 

모유수유 시 아이에게도 좋고 지금부터 먹어도 좋다고 하니 챙겨 먹어야겠어요!

멸치는 칼슘이 풍부한 대표적 음식이죠!

표고버섯은 칼슘도 풍부하고 감기에도 좋다고 해요.



5. 산후 우울감에 도움을 주는 식품

산후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감자, 연어, 닭고기, 바나나 가 있다고 해요.

저도 요새 산후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ㅠㅠ 이 강의를 듣고 감자를 1박스 사놨어요.

삶아서 하루 2~3개씩 먹고 있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 건지 괜시리 괜찮다고 느끼구 있네요. ㅎㅎ

연어와 닭고기도 우울감에 도움을 줘요. 연어를 정말 좋아 하는데 날 것은 못 먹으니 훈제 연어나 연어 스테이크 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바나나는 덜 익은 바나나가 아닌 점이 1~2개 생긴 적당히 익어가는 바나나를 먹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1부 강의 끝! 

사진 찍으랴 노트에 적으랴 정신이 없어서 사진 몇 장을 못 찍은게 아쉬워요! ㅠㅠ

궁금한 점은 김명희 연구가님의 인스타그램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하네요!



1부가 끝나고 쉬는시간에는 아까 받은 경품응모권을 진행자님들이 말하시는 초록색 바구니에 넣으면 되요!

부스투어도 하고 1부 시작 전에 못한 쁘띠엘린 이벤트와 맘스클럽 해시태그 이벤트를 마쳤어요.

또한 모바일 후기 작성 이벤트도 1부 강의가 끝나고 하면 되요!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 접속하니 이미 많은 분들이 후기를 작성하신 후였다는 ^^;



2부 강의 시간: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산전/산후 음식 Q&A

2부에는 1부 강의시간에서 궁금한 점이나 또는 산모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 시간을 가졌어요.


임산부 변비에 좋은 식품은 샐러리, 아스파라거스, 아오리사과라고 해요!

샐러리는 렌치 소스에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죠! 아스파라거스는 스테이크 가니쉬에 많이 쓰이구요. 

사과도 평소에 즐겨 먹는데 아오리 사과를 사서 먹어야겠어요. ㅎㅎ


김명희 연구가님은 임산부들의 커피 섭취를 안먹는 것을 권장하셨어요. 

먹어야 한다면 디카페인이나 연하게 타 먹으라고 하셨어요.

초콜렛에는 커피보다 카페인이 많이 들었으니 섭취에 주의하라 하셨어요. 


어떤 분이 질문으로 커피말고 라떼는 괜찮냐고 물으셨는데 ㅋㅋ 

콜라는 나쁘니 사이다는 괜찮겠지...? 하는 것과 같다고 하셨어요. ㅋㅋ 

결국 똑같고 그게 그거라고 하네요. 


계절별 출산 음식으로는 4계절 내내 삼계탕이 좋다고 하셨어요. 녹두도 괜찮고 전복도 좋다고 하셨어요. 녹두는 임신 중일 때는 못 먹지만 출산 후에는 괜찮은가 봐요. ㅎㅎ 

몸 보신 식품은 대부분 괜찮다고 하셨어요. 염소탕, 잉어탕 등등

겨울에는 열량 축적도 필요하기 때문에 소고기를 추천하셨어요. 과일도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살찌니 주의해야 해요.

과일 중에 오디라는 과일은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특히 좋다고 하셨어요. 약으로 먹는 것보다 식품으로 섭취시 흡수가 더 좋으니 식품 섭취도 중요해요.


어떤 분이 하루 적정 과일량이 어떻게 되는지 물어봤어요. 병원 가면 적당히 드세요~ 라고 하시는데 그 적당히가 어느 정도 인지 모르겠다고 ㅋㅋㅋㅋ 

김명희 연구가님이 아오리 1개, 복숭아 2개, 수박 햇반 1그릇 크기, 포도 1송이(거봉은 반송이) 정도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많이 먹어도 괜찮네요! ㅇㅡㅇ!



또한 질문 시간을 가져서 질문하신 산모님들은 기저귀 1팩씩 또 받으셨어요! 부러웠는 1인.. ㅠㅠ

Q. 소고기 대신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 무엇인가요?

-> 돼지 목살이나 닭고기로 대체 가능하다고 해요!

Q. 두유 섭취시 적정량은 무엇인가요?

-> 두유를 만드는 대두에는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매일 섭취보다는 1주일에 3팩 정도 권장한다고 해요!

Q. 모유수유 안할 경우 오늘 강의에 나온 모유수유 식품을 피애햐 하나요?

-> 그 음식들은 모유수유 뿐 아니라 몸에도 좋으니 적절히 섭취 가능하나 그 보다는 단유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게 낫다고 하셨어요!


1부 시간만큼 2부 시간도 유익했어요!

적정량이라는 기준이 애매모호해서 그런 지 저도 잘 모르고 다른 분들도 잘 몰라서 궁금해 하던 이야기라 그런가 봐요. ㅎㅎ

무엇보다 많이 웃게 되니 시간 자체가 굉장히 즐거웠어요!!


강의 내내 열심히 필기한 흔적! 빨리 필기하느라 악필이 되었네용. ㅎㅎ



3부: 행운의 시간

그리고 3부는 대망의 경품시간!

제발... 나도 당첨되길.. 우리 아기에게 천운이 있기를...!


3부가 시작 되면서 사회자 님의 소개가 시작 되었어요! 이제서야 알게 되는 사회자님의 성함 이운정 아나운서!


경품 추첨이 있기 전에 엄마 선서가 먼저 시작이 되었어요. ㅋㅋ 

손을 올리고 같이 따라 부르는데 괜히 엄마인 실감이 나는 것 같고 설레고 그랬어요. ㅋㅋ



이건 모바일 후기 당일현장 이벤트! 행사 종료후 진행자 분이 후기 남기신 분들 여기 줄서주세요! 라고 하면 거기 가서 줄서면 

아유레디 아기물티슈를 받을 수 있어요. ㅋㅋ 



3부가 시작되면서 강당에 놓인 경품들! 큰 선물들은 바로 못 가져가니까 택배로 보내주시는 것 같았어요.


잘풀리는 집 경품은 못탔지만.. 잘풀리는집 이벤트는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페넬로페 물티슈는 발암성 물질 무검출이 9년째로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물티슈라고 해요! 안심하고 쓸 수 있으니 저도 우리 아가 물티슈로 고려해보게 되네요!


젖병 소독기 너무 탐나요. ㅠㅠ


8월 행사로 쁘띠엘린과 롯데닷컴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해요. 


힙시트와 유모차도 너무 탐나네요! 


아쉽게도 저는.. 경품을 타지 못했지만 ㅠㅠ 엄청난 경품들을 눈으로만 봤답니다. ㅋㅋ 

호명하는 지역을 듣자니 수원분 보다 타 지역에서 참여하신 분들이 더 많이 타가신 것 같아요. ㅋㅋ

혹시 타 지역 산모교실을 참가하는 것이 경품을 타는 것의 비결인걸까요? ㅋㅋ


그리고 산모교실에 참여만 해도 받는 전원 선물! 

나갈 때 한 줄로 퇴장하는데 모든 사람에게 이 쇼핑백을 나눠줘요. 

기저귀, 물티슈, 로션, 등등 집에 갈때 배만 무거운 게 아니라 양손이 무거웠어요! ㅋㅋ 


집에 와서 늘려놓은 전원선물


가방안에는,

페넬로페 기저귀, 페넬로페 물티슈, 엘프레리 물티슈, 더블하트 수유패드 2개입 2팩, 좋은느낌 팬티라이너 3개입, 더블하트 베이비로션과 크리미오일 샘플, 입솜 화장품 샘플, 리틀마마 샘플, 프리베나13 카탈로그, 더블하트 카탈로그, 아이랑 카탈로그, 잉글레시아 카탈로그

...가 들어있어요!


전원선물+ 부스 이벤트 선물 합친 것 ㅋㅋ

사진에 다 안담길 정도로 양이 많았어요!


참여만 해도 주는 푸짐한 전원선물!
좋은 강의와 함께 선물도 주는 맘스클럽! 정말 감사한 시간 보냈어요! 
둘째가 생긴다면 다시 한번 참석하고픈 산모교실이었어요! ㅎㅎ 


혹시 산모교실 참가할까 말까 고민중인 분 있으시면 맘스클럽 산모교실은 참가해보라고 권해주고 싶어요!
이 정도 강의는 돈을 받아도 될 만한 퀄리티라고 생각해요!!(+푸짐한 선물까지 ㅋㅋ)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신청할수 있어요~!

맘스클럽 산모교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