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일주일에 한 번씩은 먹는 편의점 도시락! 차려먹을 시간은 없고 24시 음식점도 주위에서 찾기 어렵다면 편의점에서 파는 도시락이 고마울 따름이에요. ㅎㅎ 


CU에 갔다가 눈에 띈 백종원의 한판 도시락! 저번에 먹었던 백종원 우삼겹 도시락을 맛있게 먹어서 다른 백종원 도시락도 기대가 되더라구요.ㅎㅎ 또한, CU편의점 도시락이 반찬의 가짓 수가 많은 편이더라구요. 여러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니 이왕이면 다양한 반찬이 들어 있는 도시락이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이번에 구입한 한판 도시락은 쌀 18.10%가 함유되어 있으며 430g에 849kcal를 가지고 있어요. 성인 한끼 권장 칼로리는 700~ 800kcal라서 적당한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한판 도시락의 가격은 3,500원으로 약간 저렴한 편이에요. 쌀은 신동진의 햅쌀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뚜껑을 빼고 전자레인지에 가정용 700W 2분, 매장용 1000W 1분 30초를 데우면 되요.


영양정보 

총 내용량 430g

열량: 849kcal, 나트륨: 1178mg(59%), 탄수화물: 111g(34%), 당류: 11g(11%), 지방: 33g(61%), 트랜스지방: 0.1g, 포화지방:  9g(60%), 콜레스테롤: 46mg(15%), 단백질: 27g(49%)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쌀(국산), 볶음김치[절임배추(배추: 국산), 종가집김치전용풀, 고춧가루(국산), 옥배유, 고과당, L-글루타민산나트륨(향미증진제)], 한입돈까스2[닭고기(국산), 효동생빵가루S{고소한생빵가루S(밀가루(밀:외국산/미주,호주,캐나다))}, 돼지고기, 대두조직단백, 산과들베터믹스, L-글루타민산나트륨(향미증진제)], 사각치킨패티, 대두유, 갈치로만든부산어묵볼, 추억의소시지, 갈비산적, 콩나물, 청경채, 돈불고기, 매콤돈까스소스, 가라아게, 실속물만두, 양파, 데리야끼소스DL, 물엿, 양배추, 고추, 돼지갈비양념, 당근, 옥배유, 대파, 혼합간장, 참기름, 꽃소금, 굴소스, 마늘, 볶음참깨, 요리에한수, 카라멜색소, 복합조미식품, 순후추 

계란, 새우,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 밀, 대두, 우유, 토마토, 땅콩, 조개류(굴, 바지락) 함유


전자레인지에서 2분을 데우고 난 도시락! 전체적으로 야채와 고기의 비율이 적당한 편이에요. 고기는 주로 튀김류이고, 야채류는 집에서도 자주 먹을만한 무침 듬이 있어요.


이건 돈불고기와 볶음 김치에요. 둘다 백종원 스타일로 달달한 맛이 나네요. ㅎㅎ 볶음 김치는 매콤 달달한 편으로 맛이 좋았어요. 돈불고기 또한 짜고 달달한 했는데 고기의 양은 한 젓가락이고 나머지는 양배추라서 아쉬웠어요. ㅠㅠ 


그리고 추억의 소시지와 한입돈까스! 돈까스는 매콤하지는 않지만 간이 잘 맞는 편이에요. 소스가 발라져 있어서 그런지 바삭하지는 않더라구요. 추억의 소시지는 짭짤하고 탱탱한 식감이 있어요. 분홍 햄과 스팸의 중간 맛 쯤 되더라구요. 흔히 아는 그 추억의 분홍 햄보다 맛있었어요. ㅎㅎ


그리고 사이드에 있던 콩나물무침과, 어묵볶음, 청경채 무침! 도시락마다 모양이 다르고 제각각이지만 반찬이 놓여져 칸이 독특하다고 느꼈어요. 보통은 윗 쪽에 가지런히 놓을텐데 일렬로 듬성듬성 놓여 있는 것이 독특하더라구요. ㅎㅎ


콩나물 무침의 맛은 평범하고 무난했어요. 고기 반찬 먹다가 입가심하기에 좋더라구요. 어묵볼은 매콤해요. 그 나름대로 맛이 좋았어요. 오른쪽의 청경채 무침은 맛이 많이 짠편이었어요. 그리고 뒷맛이 씁쓸하고 저 같은 어린아이 입맛에는 안 맞더라구요. ㅎㅎ...


위에서부터 사각치킨패티, 갈비산적, 가라아게, 실속물만두에요. 갈비산적을 제외하고는 튀김류지만 다들 전혀 바삭하지 않았어요. 튀김옷을 입고 있지만 꼭 에어프라이를 쓴 것처럼 부드러워요. 사각치킨패티는 짜지않고 고소한 편이에요. 양념이 없는 것이 아쉬웠어요. 갈비산적은 시판 떡갈비보다 부드럽고 소스가 굉장히 달았어요. 가라아게 한 조각은 가라아게가 아닌 치킨너겟이더라구요. 왜 성분표에는 가라아게로 적은 것인지... 그리고 물만두는 물만두임에도 물로 조리하지 않았네요. ㅋㅋ 이 또한 바삭해보이지만 바삭하지는 않았어요.


전체적으로 먹을만 했지만 입가심을 시켜줄 반찬이 김치와 콩나물 뿐이라는 것이 아쉬웠어요. 또한 건조하고 튀겨진 음식이 많아서 밥을 먹을 때 목이 메이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나트륨 양은 1100mg대로 심각한 양은 아니었어요. 가격 대비해서는 양이나 반찬의 품질이 적당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다음에는 어떤 편의점 도시락을 먹을 지 생각해 봐야겠어요. : )


품목보고번호: 20120362606-297

제조원: (주)올가니카키친

고객지원센터 1833-8975

주소: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원산로 62

교환장소: 구입처

보관시 0~ 10도 냉장보관 하십시오.

이 제품은 메밀, 게, 고등어, 복숭아, 오징어, 호두, 아황산류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보관방법 미준수 시 유통기한 이내에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구매 후 바로 드세요.

포장재질: PP(용기), PET(뚜껑)

본 제품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교환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정, 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