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플러스에서는 종종 음료를 1,000원으로 팔고는 해요. 이번에도 홈플러스를 갔더니 행사를 하길래 행사 가격 1,000원으로 데려온 천연 사이다. ㅎㅎ 일화는 일화제약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음료도 파는 회사였군요! 잘 알려진 맥콜도 일화에서 제조한 음료입니다.


(제 팔이 나온 게 불만이라 블러처리했는데 그게 그거네요. ㅋㅋ)


여러 맛이 있는데 제가 산 것은 자몽맛. 레몬맛도 있더라구요. ㅎㅎ 1.5L에 620kcal이며 천연자몽향이 0.1% 함유 되었다고 하네요.


식품유형: 탄산음료

유통기한: 용기상단 또는 뚜껑 표기일까지

원재료며이 정제수, 액상과당, 백설탕, 이산화탄소, 천연자몽향 0.1%, 구연산

제품명: 천연사이다자몽

제조원: (주) 일화초정공장/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미원초정로 1358

본 제품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교환 또는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장소: 본사 소비자 상담실 080-311-2222(수신자부담) 또는 영업소 및 각 구입처

보관방법: 직사광선이나 고온을 피해 서늘한 곳에 얼지 않게 보관하시고, 개봉 후에는 반드시 밀봉 후 냉장보관 하시고 미생물이 증식할 우려가 있으니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용기가 변형, 팽창, 손상되었거나 내용물이 변질되었을 겨웅 음용하지 마십시오.

이 제품은 우유, 대두, 복숭아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부정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환경속에 사는 우리 보전하고 보호받자.

빈 용기는 재활용이 되므로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마시고 분리수거통에 넣어주세요.


영양성분

1회 제공량 1컵(200ml)/ 총 약 8회 제공량 (1.5L)

1회 제공량당 함량 %영양성분 기준치

열량 85kcal, 탄수화물 21g(6%) -당류 21g, 단백질 0g(0%), 지방 0g(0%) -포화지방 0g(0%)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0%), 나트륨 5mg(0%)

*()안의 수치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


커다란 원형 얼음 하나 넣고 찍은 사진. 투명해서 사이다랑 똑같아 보여요. ㅋㅋ 먹고 나서 든 생각이 왠지 탄산이 적다고 느꼈어요. 그런데 다시 한 입 먹어보니 음료 자체에 탄산은 충분한데 첫 입에 들어가는 탄산이 적달까요. 목으로 넘어갈 때의 탄산이 아닌 입 안에서는 탄산이 적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자몽맛이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자몽향도 잘 느껴지지 않고 달달한 음료 정도라고 느껴지는데 단 맛 마저도 일반 탄산음료에 비해서 적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자몽맛이어서 진한 자몽맛을 기대했는데 기대에 충족이 되지는 않더라구요. ㅠㅠ 천연사이다는 원래 이런 건가? 싶더라구요. 천연사이다를 처음 먹어보는 거라 콜라에 익숙한 저에게는 다소 당황스러웠어요. ㅋㅋ 


저번에 포스팅한 0 칼로리를 자랑하는 나랑드 사이다를 먹는 듯 했어요. 신기한 건 천연사이다는 백설탕을 이용했고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이 들어 있는 것도 아닌데 인공적이다고 느껴졌어요. 천연사이다는 호불호가 강한 음료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