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치: 부천역에서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어요. 잼존프라자 1층.




최근에 부천역 근처에 있는 담소 소사골 순대에 갔어요.

입구에 보이는 익숙한 광고 모델 사진. 개그맨 유민상 씨가 광고하셨나 보네요. ㅎㅎ



바깥이 밝아서 내부 사진이 어둡게 나왔네요. 

담소 소 사골 순대는 일반 순대국집과 인테리어부터 달랐어요.

내부 인테리어를 기왓장과 돌탑으로 장식하여 동양적이게 꾸며 놓았어요.


또한 반찬이 담긴 뚝배기와 컵을 도자기 느낌이 나는 그릇을 이용하였어요.

식탁이나 바닥이 갈색 색깔이라 황토같은 느낌이 나고 적당히 어눅해서 밥 먹기 편한 식당이었어요.

너무 밝거나 소란스러운 곳은 밥이 제대로 들어가는 지도 모르겠는데 분위기가 참 좋아요. 



제가 앉은 식탁 옆에 놓인 돌탑. ㅎㅎ

질감으로 봐서는 진짜 돌 같기도 하고.. 이런 정적인 인테리어가 참 운치가 있네요. 

물이 졸졸 흐르는 물레방아가 있었더라면 민속촌에 온 것 같을 거에요.



일반 순대국 하나랑 돈순대국 하나 시켰어요.

저번에 왔을 때는 우사골을 시켰는데 우사골도 맛있었어요.


메뉴판 왼쪽에 담소 시스템이라는 란에 어떤 방식으로 음식과 가게를 운영하는지 써있었어요.

그런 점에서 담소의 프라이드가 느껴지고 더 믿음이 갔어요.

 주방도 개방 되어 있고 살짝 보니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식탁의 한 쪽 면에 덜어먹는 그릇과 컵, 반찬 통이 담겨 있어요.

반찬은 두 가지가 있는데 둘 다 무를 이용해서 만든 반찬이에요.



반찬 두 가지는 무생채와 깍두기에요.

둘다 새콤하고 맛있었어요. 순대국에는 역시 김치류가 빠질수가 없죠.



이건 일반 순대국이에요. 일반 순대국에는 들깨가루가 엄청 들어가 있어요.

그만큼 더 고소하긴 하지만 다 먹고 나서 이에 엄청 끼는.. ㅎㅎ



이건 돈 순대국이에요. 들깨가루가 없으니 일반 순대국에 비해서 국물이 맑아 보여요.

우사골에는 들깨가루가 어울리지 않아서 넣지 않는걸까요?



순대국 깊은 곳에 다데기가 들어있어요. 휘저으면서 살살 풀어줬어요.

풀지 않고 먹으면 맛이 싱거울거에요.



국물 속에 들어 있는 순대 건더기. 당면과 순대, 머리고기가 들어 있어요. 

전체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인테리어, 음식, 가격 전부 빠지지 않고 좋았어요.

부천역 근처에 살았다면 자주 먹으러 갔을 거에요!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