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6월 20일, KFC에서 신제품 매콤 닭갈비 치밥 메뉴를 내놓았어요! 치밥 메뉴는 반짝 하고 사라질 줄 알았는데 새로운 메뉴를 내놓는 것을 보니 쉽게 없어지지 않을 제품이 될건가봐요. ㅎㅎ 치밥 단품은 2,500원, 세트는 6,400원이에요. 


매콤 닭갈비 치밥은 치밥치선생 이벤트 화제작이라고 해요. KFC에서 치밥치선생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나만의 치밥 레시피를 올려서 메뉴가 되고 5등까지 푸짐한 경품이 있던 이벤트 였어요. 그 중에 매콤 닭갈비라는 제품이 이벤트 화제작이었다고 해요. 저번에 먹었던 볶음김치와 치킨데리야끼 세트는 5,900원이었는데 500원이 인상되었네요. 세트로 주는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가 좋았는데 KFC 내에서도 손해를 본다고 생각했던 걸까요? ㅜㅜ..


"매콤한 닭갈비와 볶음김치의 완벽한 만남!"


KFC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치밥의 설명이에요. 


매콤 닭갈비 치밥을 먹으러 갔더니 마침 텐더 4조각에 2,000원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행사 기간은 6월 23일 금요일 부터 다음주 금요일인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해요! 4,800원에서 2,000원으로 58% 할인률로 반 값 이상 할인이네요. ㅎㅎ


주문하고 나온 치밥 세트와 텐더 치킨 4조각! 같이 시켜서 치킨은 같이 담아 주셨어요. 텐더 치킨은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따로 주셨어요. 치밥 세트의 제품 구성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 매콤닭갈비치밥 1개 + 콜라(M) 1잔 이에요. 열량은 치밥 단품 497kcal, 세트 1237kcal 에요. 


<영양정보/ 원산지 구성>

핫크리스피치킨: 중량 100g, 열량 276kcal, 당류 0g, 단백질 20g(33%), 포화지방 4.8g(32%), 나트륨 340mg(17%) (닭고기: 국내산)

매콤닭갈비치밥: 중량 192g, 열량 497kcal, 당류 7g, 단백질 14g(26%), 포화지방 2g(11%), 나트륨 714g(36%) (닭고기, 쌀, 배추김치: 국내산)

콜라(M): 중량 348ml, 열량 160kcal, 당류 37g, 단백질 0g(0%), 포화지방 0g(0%), 나트륨 20g(1%) 


저번에 나왔던 볶음김치와 치킨데리야끼 치밥과는 다르게 뚜껑으로 닫아서 나왔어요. 괜히 더 치밥이 청결해진 거 같고 그러네요. ㅎㅎ


매콤 닭갈비 치밥의 구성은 양상추, 계란, 매콤닭갈비와 볶음김치가 들어 있어요. 볶음김치가 들어갔는 것만으로도 볶음김치마요 치밥이 생각나네요. ㅎㅎ 한가지 드는 생각이 치밥용기가 바뀐 것도 아닌데 이전과는 다르게 밥이 가득 차 있다고 느꼈어요. 가격이 인상 된 만큼 밥을 푸짐하게 넣어준 걸 까요? 


슥슥 섞어준 뒤 맛을 보았어요.!한 입 넣자 입안에서 달달한 맛이 풍겼어요. 매콤한 맛이 나지만 달달한 맛이 더 강하게 낫고, 볶음김치 맛이 잘 느껴졌지만 매콤 닭갈비라는 이름과는 어울리지 않게 고기가 작아서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볶음김치마요 치밥에서 마요네즈를 빼고 매콤닭갈비 소스를 넣은 듯 했어요. 맛은 볶음김치마요보다 맛있었지만 너무 달달해서 그런지 꼭 비행기 기내식의 비빔밥 같은 맛이었어요. 


그리고 먹은 치밥세트의 구성인 핫크리스피치킨과 행사 상품 텐더 치킨 4조각! 텐더치킨은 닭가슴살로 만들어서 퍽퍽하더라구요. 허니머스타도 소스를 주신 이유를 알겠어요. ㅎㅎ


<영양정보/ 원산지 구성>

텐더스트립스 4조각 중량 34g, 열량 83kcal, 당류 0g, 단백질 6g(11%), 포화지방 1.0g(7%), 나트륨 160g(8%) (닭고기: 국내산)


핫크리스피치킨은 염지 과정을 거쳐서 나오는 그 짠 맛이 참 좋아요. 적당히 화끈한 치킨! 보통은 닭가슴살 하나에 닭다리나 날개를 주시는데 오늘은 닭다리를 주셨어요. 제가 잡고 있는 닭다리의 다리 부분이 김말이처럼 보이네요. ㅎㅎ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았어요. 하지만 치킨데리야끼 치밥이 치밥계 스테디셀러인 이유를 알겠어요. 치킨덩어리가 들어간 치밥이라 그런지 제대로 된 치밥같거든요. 볶음김치마요나 매콤닭갈비 같은 경우에는 치킨이 아닌 작은 다져진 고기가 들어가서 치밥이라는 기분이 잘 안나네요. : )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버튼!

여러분들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