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참가하게 된 맘스스토리 산모교실!

원래는 이전에 2번 신청을 했지만 7월은 급한 스케쥴이 생기고 8월은 태풍 때문에 참가하지 못했다가 드디어 10월에 참가하게 되었어요!


장소는 수원 AK플라자 6층 AK아트홀.

시간은 2시부터 4시 반까지!

입장은 1시 50분까지! 준비물은 신분증과 볼펜이에요~



아트홀 앞에 도착하면 보이는 맘스스토리 배너

여유있게 도착해서 그런지 접수처와 부스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맨 앞에 있는 부스에서 접수하면 바로 전원참가자선물과 함께 설문지와 경품응모권을 나눠줬어요.

접수를 마치고 입장하면서 부스를 지나가는 형식인데 지나가면 이것 저것 선물을 나눠줘요~


접수할 때 받은 전원참가선물 가방.

안에는 각종 카탈로그와 물티슈 등등의 선물이 들어있어요.


접수하면서 받은 경품응모권과 각종 설문지들. 

설문지를 1부 끝나고 쉬는시간에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여유있게 입장해서 설문지를 작성하는 게 좋아요!


입장하면서 부스에서 받은 것들.

베지밀에서 팩홀더, 베비언스에서 우리아이워터 루이보스차, 시온여성병원에서 펜탁심 물티슈.



넉넉하게 1시 45분에 입장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가득 매우고 있어서 놀랬어요..!

그 어떤 산모교실보다 사람들이 가장 많았던 것 같아요ㅋㅋ

맨 끝에 사진찍기 좋은 자리에 착석!


강당 앞에는 베이비파스텔스튜디오 부스가 있어요.

무료만삭촬영신청서를 작성하면 양말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홀의 한 쪽에는 탐나는 오늘의 경품들!

유모차와 카시트 종류가 참 많네요~

(하지만 비움태교를 하고 왔다고 한다.)



그리고 시작되는 프로그램 안내.

레크레이션을 진행해 줄 강현수 MC님이 진행해 주셨어요~



경품응모권과 맘스스토리의 각종 이벤트 들을 알려주셨어요.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건 산모교실후기이벤트 ㅎㅎ

이 밖에 활동왕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SNS 친구 맺기 등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요.




1부: 전문강사 강의 

1부 전문강사 강의는 시온여성병원의 모유센터 실장님이신 곽윤철 실장님이 진행해주셨어요~

주제는 실천적 사랑은 모유수유.

모유수유는 한번도 해본 적이 없기에 저에게 있어서는 정말 어려운 주제이기에 많은 공부가 되었던 강의였어요.



곽윤철 실장님의 스펙.

좋은 스펙을 가지고 계신만큼 곽윤철 실장님의 강의는 호소짙은 강의였어요.



모유수유 강의의 베이스는 도스토예프스키의 카라마조프 형제들이라는 책이었어요.

도스토예프스키가 말하는 공상적 사랑과 실천적 사랑에 대해 배웠어요.



공상적 사랑은 Love in Dreams.

실천적 사랑은 Love in Action.



공상적 사랑(Love in Dreams)은 이름 그대로 사랑이라는 느낌과 감정은 있지만 머리로 하는 사랑이라 책임감과 희생이 없다고 해요.

나의 상황이 바뀌면 끝날 수 있는 사랑이 공상적 사랑.



실천적 사랑(Love in Action)은 희생과 의무를 다하는 사랑. 

대상이 명확하고 나 자신보다 상대를 더 아끼는 사랑... 즉 우리가 알고 있는 어머니가 주는 사랑이 이에 해당 되는 것 같이요.



실천적 사랑의 예시로 영상을 하나 보여주셨는데, 갓 나은 아기를 캥거루 케어하는 영상이었어요.

아기가 엄마의 품에 안겨서 열심히 젖을 찾아 움직이는 영상인데 보면서 왜 이렇게 눈물이 날 것 같은지...ㅜㅜ



모유수유는 99퍼센트가 시도를 하지만 정작 한국에서는 모유수유를 하는 어머니들은 10프로 정도라고 하셨어요.

북유럽 사람들은 처음엔 모유수유률이 높다가 점차 감소하는 형태를 보여주며 한국에서는 조금만 하다가 점차 증가한다고 해요.

산후조리원을 퇴소하고 나서는 모유수유률이 증가한다고 하는데 그러면서 우리나라 산후조리원의 실태에 대해 얘기해주셨어요.



출산하고 산모는 육체적으로 심리적으로 굉장히 피로한데 아기는 2시간에 한번씩 젖을 달라고 하니... 

엄마의 희생 없이는 모유수유를 하기 굉장히 힘들겠죠. 

그래서 모유수유는 실천적 사랑의 시작이라고 해요.


모유수유 하다가 유두에 상처가 난다는 것은 

아기가 건강하다는 뜻도 되며 아기가 젖을 먹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뜻이라고 해요.

또한, 아기에게 먹을 기회를 준 엄마의 노력도 강하니 모유수유 중 생기는 상처는 영광의 상처라고 해요.



모유수유 중에 핵심은 초유!

처음에는 얼마 나오지 않지만 계속 자극이 되면 그에 맞게 모유양이 늘어난다고 해요.

갓 태어난 아기의 위장은 엄지손톱만하기 때문에 초반에 젖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이건 퀴즈였는데 1~3번 중에 초유가 무엇인지 맞춰보는 거였어요.

저는 2번인 줄 알았는데 정답은 1번! 

사진을 가렸지만 유두에서 모유가 방울로 떨어지는 모습이에요.

초유의 양은 굉장히 적고 10일 정도 되면 흔히 하는 모유의 모습이 되네요.



실천적 사랑... 숭고한 희생과 책임감은 굉장히 어렵기에 아름다운 사랑이에요.

모유수유를 잘 하기 위해서는 남편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남편이 양육을 아무리 도와준다고 해도 양육은 여자가 70%를 한다고 해요. 

남편으로써 한계가 있지만 그래도 도와준다면 훨씬 양육하기 쉽다고 해요.



아기에게 세상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려줘야 하기에 많은 스킨십이 필요하다고 해요.

엄마의 불안감이 커질수록 아기를 지켜야한다는 마음이 커지기에 불안한 마음은 자연스러운 거라고 해요~



곽윤철 실장님의 강의를 들으니 도스토예프스키의 카라마조프 형제들이라는 책을 정말이지 읽고 싶었어요.

이 책을 읽으면 모성애가 더 강해질 것 같은 기분? ㅎㅎ



그리고 장석주 시인의 대추 한 알이라는 시.

정말이지 감동적인 시네요. 

그 무엇 하나 노력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없다는 주제.



곽윤철 실장님의 호소력 짙은 강의를 듣고 나니 책임감이 조금 더 생긴 기분이 들더라구요. ㅎㅎ

모자동실도 추천하셨는데 저도 계획하고 있던 거지만 정말이지 힘들거란 생각이 들어요.



아까 입장하면서 포스트잇을 받았는데 

칠판에 모유수유나 육아에 관한 궁금증을 적어 붙이면 선생님이 답을 해준다고 해요.


처음에 모유수유를 하면 젖병으로 수유하지 않기 때문에 얼마나 먹는지 안보인다고 해요.

아기는 배가 부르면 혓바닥으로 밀어낸다고 하니 아기의 행동을 잘 살펴야 할 것 같아요.


여러 재미있는 질문이 있었는데 

부모의 아토피가 유전이 되냐는 질문도 있었어요.

유전은 되지 않으며 모유수유는 아토피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

.

.


2부: 쉬는시간

1부 강의가 끝나고 사회자분이 여러 부스의 이벤트와 경품 응모권 제출에 대해 얘기해주셨어요.

제출할 설문지는 현대해상, 바이오오일, 베지밀, 베비언스, 노스클린, 유팡, 프레베나13, 펜탁심, 시온여성병원으로 총 9가지에요!



베이비파스텔 만삭촬영 신청시 양말을 줘요. 

나가면서 저도 작성! ㅎㅎ



설문지 제출하러 나가면서 시온여성병원 설문지(맘스스토리 강의후기)를 제출하면 시온여성병원에서 제공해주는 찹쌀떡을 줘요.

쉬는시간에 배고팠는데 완전 좋았어요! :)



시온여성병원 부스 옆에 있는 프리베나13과 펜탁심에서 제공하는 표준예방접종일정표.



설문지 제출할 거 다 제출하고 받은 부스 이벤트 상품.

베이비파스텔에서 양말, 바이오오일에서 바이오오일 25ml, 현대해상에서 IDA박스, 시온여성병원에서 찹쌀떡.




3부: 레크레이션

3부 레크레이션 시간에 정말 많이 웃었어요. ㅎㅎ

정말 말을 잘 하시는 사회자분이다 싶었는데 사회 경력이 많으시더라구요.

정말 적절히 웃기시고 말도 너무 잘하시고!


가위바위보, 퀴즈 등등 게임하면서 맞추면 물티슈 한 팩씩 나눠주셨어요.

정말 재미있으신 분이었어요. ㅎㅎ



4부: 행운의 경품 추첨시간

영롱한 경품들...

맘스스토리 경품은 꽤 퀄리티가 있고 단가가 높은 제품들로 보였어요.

저 중에 내가 있길 바랬지만 즐겁게 비움태교 한다고 생각하고 돌아왔어요~



즉석에서 종이를 막 섞으시면서 뽑았는데 

점점 좋은 경품들이 나오니 여기 저기서 막 탄성이...! ㅋㅋ



정말이지 갖고 싶은 유팡플러스 ㅜㅜ!


좋은 경품들이 나오고 기뻐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렸어요.

채움태교 하신 분들 다들 축하드려요! : )

경품 추첨이 끝나고 바로 퇴장인사와 함께 종료!




참가자 선물 상세후기

집에 와서 찍은 참가자 선물들.

전체샷 한장!

참가자 전원 선물 + 부스투어로 받은 선물이에요.


현대해상에서 받은 IDA박스는 

산모교실 끝나고 남은 거 가져가라고 하시길래 하나 더 챙겨와서 총 2개ㅎㅎ

(도로 안가져가고 나눠주신 거 너무 좋으네요 ㅎㅎ)



부스참여 선물.

설문지 참여해서 받은 바이오 오일 25ml.

베이비파스텔스튜디오 신청서 작성시 받는 양말.

현대해상 설문지 참여하면 주는 IDA박스.



현대해상에서 받은 IDA박스 안에 무엇이 들었을까요?



나비잠 기저귀 샘플, 하늘수물티슈, 앙비 치약, 앙비 세제와 아이다 카탈로그!

꽤나 이것 저것 좋은 샘플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가방 안에 들어있던 카탈로그.

퀴니 유모차, 일루마, 베비언스, 베지밀, 시온여성병원, 유팡 등등 

많은 맘스스토리의 협력사의 카탈로그가 들어 있어요.



특히 듀클과 펜탁심에서 나눠준 카탈로그에는 선물이 들어 있어요.

듀클은 차에 붙힐 수 있는 베이비인카 차량용 스티커.

펜탁심보드랑 마카!



맘스스토리는 보험 강의, 재테크 강의 없고 부스 강요도 없는 착한 산모교실!

또 5대 산모교실이지만 중복참여가 가능한 점이 강점!


즐거운 시간 갖게 해준 맘스스토리 감사해요! :)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어요~~ 




맘스스토리 산모교실에 관심이 생기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맘스스토리 산모교실 신청하기↓↓↓


http://www.momsstory.co.kr/main/index.html



댓글